약대생과 함께하는 '환경과 의약품 ' 공모전 ('건강사회를위한약사회' 주최)

우리가 공부할 때, 나중에 졸업해서도 늘상 만나는 의약품이 환경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생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렸을때 환경호르몬에 대해 들은 적 있으실 겁니다. 환경에 노출되는 미량의 의약품은 사실 우리가 말하는 환경호르몬보다 더 심각한 생태계 교란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2000년대 미량의 호르몬제 성분이 검출된 케나다 지역 호수에서 어류들을 관찰한 결과 몇몇 종에 수컷 비중이 감소해서 멸종위기에 처하게 되었다는 연구가 발표된 적 있었습니다. 아주 조금의 호르몬 성분이 만든 결과는 정말 충격적인 사건이었습니다.

 가끔 강물에 의약품 성분이 발견되었다거나 사람이 버린 의약품으로 동물이 죽어가고 자연이 파괴되었다는 뉴스들은 들리지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지 못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우리가 생산한 의약품 중에 얼마나 많은 약이 그냥 사용하지 않고 버려지는지, 그리고 그 버려지는 약이 약국을 통해 폐의약품으로 얼마나 수거되는지에 대한 통계는 아직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이미 의약품이 환경에 아무런 대책없이 버려지는 현실을 알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사람들에게 버려지는 의약품이 얼마나 환경에 유해한지를 알리고,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무엇인지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공모주제

의약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아이디어
약사 및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할수 있는 아이디어
환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는 주제를 담은 아이디어

 

공모일정

접수기한: 2021.09.17. (금) 까지
제출기한:  2021.09.30.(목) 까지
접수하시면 다음날 환경관련 참고자료를 접수하신 이메일을 통해 보내드립니다.
당선작 발표: 2021.10.28. (목)

 

제출형식 및 제출방법

동영상, 웹툰, 카드뉴스 (제출형식에 따라 시상도 달라집니다)

* 동영상: 분량은 3분이내/ 해상도는 1920*1080(HD)이상
* 웹툰: 분량은 8컷 이상 단편 (스토리상 완결된 작품) / 해상도는 300dpi 이상의 jpg 또는 jpge파일
* 카드뉴스 :  40장 이하

 

신청 링크

bit.ly/건약공모전1차

 

제출 방법 및 제출 마감기준

제출은 kpkyp@chol.com 에 이메일로 첨부하시면 됩니다. 
제출마감은 이메일이 도착한 시점을 기준으로 9월 30일 11시 59분 59초 이전에 제출되어야 합니다.

 

시상내역

부문 통합 대상 1명: 50만원
동영상, 웹툰 부문 최우수상 각각 1명 30만원
동영상, 웹툰 부문 우수상 각각 1명 20만원
카드뉴스 부문 최우수상 1명 20만원(우수상 없음)
( 총 6명 시상 )

 

심사기준

주제의 적합성, 내용의 참신성, 종합적 완성도를 중심으로 평가합니다.

 

공모전 유의사항

  • 수상자는 수상작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필요한 범위 내에서 변형 가능하도록 하는 저작권 공유 정책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출하는 작품의 초상권, 저작권, 다른 공모전 수상작 및 표절 작품 등에 따른 모든 민형사상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 있으며, 시상 후에도 이와같은 사실이 밝혀질 경우 해당 작품은 수상 취소 및 시상금 등을 환수 할 수 있습니다.
  • 1인이 다수의 작품을 제출하더라도 동일인에 대한 중복 시상은 하지 않습니다.
  •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작품 수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상기 일정 및 계획은 단체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공모신청 관련 문의방법

건약 사무실 전화번호 (02) 523-9752 
건약 공식 이메일    kpkyp@chol.com

 

Share this